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TIP

3m 썬팅 틴팅 등급 종류 및 가격

by ZOZOON 2020. 11. 23.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을 알게 될 겁니다.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만 사면 되는게아니고 썬팅까지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차에 한두푼 들어가는게 아니죠 잘 알아보시고 하셔야 하는게 썬팅입니다. 처음 시공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재부착은 가격이 더욱 비싸지니 잘 고르셔야합니다.

 

3m썬팅

 

3M은 1966년 세계 최초로 윈도우 필름을 개발한 이래,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태양에서 방출되는 해로운 광선으로 부터 운전자와 차량 내장재를 보호하고, 쾌적한 운전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3M의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응용하여 기능성 필름들을 개발, 공급해 왔습니다. 3M은 썬팅 필름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인식되고 있고 많은분들이 찾아주고 있습니다. 판매 뿐만아니라 요즘에는 렌탈로도 제공을 하고 있어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는 브랜드 인 것 같습니다. 3M은 썬팅 뿐만아니라 접착이나 필름 부분에서는 아주 우수한 브랜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3M 썬팅필름은 모든 차량과 잘 어울리는 칼라와 스타일 뿐만 아니라 태양에서 방출되는 열과 해로운 자외선을 최소화시키고, 에너지 절감효과까지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3m썬팅 종류

3M 틴팅 종류

보통 CS 시리즈와 CM시리즈를 다른 제품들보다 많이 사용하시고 찾는 것 같습니다. CS시리즈는 보급형 썬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CM시리즈는 그거보다 윗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M시리즈

CM시리즈는 3M사의 나노 카본 PET기술로 80%의 적외선 차단을 보여주고있고 자외선 차단률은 99%에 달하여 탑승객을 보호하고 차량의 내장재가 탈변색되는것을 방지시켜주는 썬팅입니다. 또한 비금속 제품이라 뭐 번호를 인식하는 차단기라던가 하이패스, 기타 통신장비를 방해하지 않습니다. 보통 농도는 전면 30 측후면은 15로 하는것이 국민농도라고 하는 농도정도 입니다. 이정도로 하시는게 가장 시안성이 좋고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농도는 숫자가 작을수록 진해집니다. CM라인의 품질은 6년동안 보장이됩니다.

CS썬팅은 CM썬팅의 하위호환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S라인도 마찬가지로 3M 나노-카본 PET 기술로 적외선 차단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CM라인도 마찬가지지만 필름 자체의 변색도 전혀 없으며 마찬가지로 이제품도 전면은 30 측후면은 20으로하는게 국민 농도입니다. 썬팅을 고민중이시라면 이 두제품을 추천드립니다. CS라인의 품질보증 기간은 5년입니다.

3m썬팅 가격

 

CM 라인의 시공가격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승용차기준으로 국민농도로 진행하실 경우 85만원 정도로 책정이 되고있습니다. 다만 썬루프가 옵션으로 들어간다면 썬루프도 시공을 해야하니 가격이 조금 더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농도를 더 낮게 하실경우에는 추가로 요금이 발생합니다. 물론 가게별로 천차만별이니 한번 잘 알아보시고 직접 발품을 팔아보시는게 제일 저렴하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CS라인의 경우에는 승용차기준 69만원정도로 책정이 되어있으며 마찬가지로 썬루프 추가시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CM라인과는 15만원 정도의 차이를 보여주고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CM라인의 자체할인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가격이 비슷하다고 하니 한번 직접 주변 3M 썬팅집에 여러곳 발품을 팔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거나 다음 검색창에 3M 썬팅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www.autofilm.co.kr/page/A010000

 

3M

3M Auto Film의 기술력 100년 이상의 장구한 기업역사를 지닌 3M은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응용하는 데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3M Auto Film은 1966년 윈도우 필름을

www.autofilm.co.kr

결론 및 추가

  1. 가장 많이 하는 썬팅은 CM라인과 CS라인입니다.
  2. CM라인은 85만원 CS라인은 69만원 정도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할인이 있을 수 있으니 직접 알아보셔야합니다.
  3. 가격이 적은것이 아니니 잘 알아보시고 직접 보시고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관련 글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공개 가격

벤츠가 럭셔리하고 고급 세단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공개했습니다.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그룹인 다임러 AG 산하로 나왔던 수공 고급 자동차 브랜드 및 동명의 엔

zo-zoon.tistory.com

 

 

브레이크오일 교환 주기 교체가격

브레이크 오일이란? 유압작동식 브레이크에 사용되는 유압작동유의 일종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규격은 DOT3, 4, 5.1이며, 보통 DOT 3, 4가 널리 쓰이고, 최근엔 대부분의 차량이 순정으로 DOT4

zo-zoon.tistory.com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교체)시기 주기

자동차를 타고 시간이지나면 엔진오일은 꼭 바꿔줘야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엔진오일 교환을 하지 않으면 청정 효과가 감소하게 되는데요. 엔진오일을 주행거리에 따른 교환은 물론

zo-zoon.tistory.com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을 알려드렸는데요. 언제 어떻게 가격이 책정이 될지 모르니 글만 보시고 확신하시지 말고 더욱 많이 찾아보시고 충분히 생각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3M필름이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이웃추가 및 댓글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