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PREVIEW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공개 가격

by ZOZOON 2020. 11. 20.

벤츠가 럭셔리하고 고급 세단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공개했습니다.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그룹인 다임러 AG 산하로 나왔던 수공 고급 자동차 브랜드 및 동명의 엔진 제조사입니다.

본래 한 회사로 시작했지만 엔진 제조 부문은 현재 MTU Friedrichshafen으로 이름을 바꾸고 롤스로이스 plc의 소유가 되었으며, 자동차 브랜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브 브랜드가 되어 메르세데스-AMG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급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럼 벤츠가 공개한 '더 뉴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외부 디자인

전면부는 크롬 처리된 핀을 장착한 본넷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라디에이터 그릴로 마이바흐 다운 고급스러운 전면부를 완성시켰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 트림 스트립이 세로로 표현되어있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만의 고급 세단 포인트를 표현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와 함께,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가 C-필러에 멋있게 박혀있습니다. 

 

또 투톤 색상의 마감으로 공개가 되었는데 이 투톤 색상은 일일이 수작업으로 페인트 칠을 했다고 합니다. 역시 벤츠 그것도 마이바흐라는 고급스러운 브랜드에 걸맞은 차입니다. 헤드램프도 디지털 라이트가 안내선이나 경고 마크를 전방의 도로를 투사하는 새로운 형태를 선보였고, 3개의 LED로 된 조명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내부 디자인

실내는 신형 S클래스의 디자인을 토대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넓은 실내공간은 기본이며 실내 디자인이 더욱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가운데에 12.8인치 OLED 기반의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옵션에 따라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은 12.3인치 3D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도로를 주행할 때 다른 차들의 움직임을 3D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앰비언트 라이트에는 두 가지의 테마가 추가로 출시되었는데 '로즈골드 화이트'와 '아메시스트 글로우'라는 테마입니다. 그리고 '리어 웰컴'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조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마도 운전자 탑승 시에 조명이 나오는 퍼포먼스 형태일 것 같습니다.

또 앞좌석 등받이의 뒷면은 우드 소재의 테두리가 자리를 잡고 있고, 퍼스트 클래스 리어 트림을 선택하면 뒷좌석 사이에 트림 공간이 위치하게 된다고 합니다.

뒷좌석 전장이 18cm나 늘어나 넓은 실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바닥면과 등받이를 조절할 수 있는 이그제티큐브 시트를 비롯한 소파처럼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쇼퍼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이 됩니다. 앞 좌석에 있는 풋레스트와 레그레스트를 이용하면 하나로 이어지면서 편안하게 누울 수도 있습니다. 또 종아리 받침대와 헤드레스트 부분의 목/어깨 부위의 온열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기능 및 성능

옵션으로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는 탑승자의 다양한 의도를 인식하며, 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차량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탑승자의 눈이 향하는 방향과 손동작, 신체 움직임을 인식합니다. 또한, 루프 라이너 내 3D 레이저 카메라를 통해 뒷좌석 탑승자의 움직임 및 동작을 인식합니다.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최대 15kW의 부스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 정속 주행 시 효율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글라이딩을 지원하고, 에코 스타트/스톱의 편의성을 향상해 구동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끌어올렸습니다. 9단 자동변속기는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맞게 한층 더 발전됐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48V를 기반으로 한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전방의 도로를 스캔, 요철 부분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측면 충돌 시에도 추가적인 탑승자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행 보조 시스템은 더욱 똑똑해졌는데요 차량 속도 및 거리 조절, 스티어링 및 차선 변경 시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주게 됐습니다. 위험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주행 보조 시스템이 상황에 따라 대처해 발생 가능한 충돌의 강도를 완화시키거나 심지어 충돌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가격

아직 가격은 화정 되지 않았습니다. 확정이 되는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