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TIP

레인보우 썬팅 틴팅 가격 및 종류

by ZOZOON 2020. 11. 30.
레인보우 썬팅 틴팅 가격 및 종류

썬팅은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뿐만아니라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역할까지 해주는 차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용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마 새로 차를 구입 할 예정이시라면 제일 먼저 고민해 주시는게 썬팅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레인보우 썬팅'에 대해 소개시켜 드리려고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제 블로그에 다른 썬팅 포스팅도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썬팅이 중요한 이유를 먼저 살펴보시고 그 다음에 레인보우 썬팅의 종류 및 각격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는 업체에 돈을 받은 광고가 절대 아니니 정보만 받아가시면 됩니다.

썬팅이 중요한 이유

가장 많이 하시는 이유 중 하나가 자외선 차단 역할인데 필요 이상으로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를 자극하는 자외선이 실내로 들어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파괴되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면서 기미 주근깨가 생기고 피부가 검게 변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모세혈관 확장과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면서 화상까지도 입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썬팅은 이러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질병과 화상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햇볕이 드는 곳에 차를 세워 놓으면 차의 실내는 80~90도까지 온도가 올라가곤 하는데 이렇게 온도가 올라가면 각종 차량 기기가 손상되고 운전자들은 연료 사용량을 높이는 에어컨을 많이 사용 할 수 밖에 없지만 틴팅을 하면 차의 실내 온도를 일정 수준 떨어트려여름의 열기를 최대한 차단시켜 온도를 유지해 연료 절감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사고가 났을시에는 유리의 틴팅필름이 자동차 유리 표면과 밀착되어있어 유리가 파편처럼 깨져 튀지 않기 때문에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차 내부는 개인적인 영역이기 때문에 운전자에게 편안한 공간이여야만 합니다. 유리창을 통해 외부에서 오는 시선들을 차단시켜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썬팅의 특징

레인보우 필름은 레인보우사가 수만번 실험 결과로 만들어낸 스마트한 필름으로 단순히 열을 흡수하는 게 아니라 반사시켜 열 재방사로 인해 차량에 열이 추가적으로 더해져 유리의 손상이 되는것을 막아주며 한층 더 효율적인 열차단을 느끼실 수 있는 필름입니다. 또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적외선과 자외선을 최대 90 %를 차단시키며 열을 안으로 다시 재방사하는 것 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좋아 성능이 변치 않고 오랜시간 유지됩니다. 그리고 레인보우 필름은 차량에 장시간 있어도 IR 차단율 이 70~90%의 높은 차단율로 운전자를 태양으로 부터 지켜주며 다양한 금속들을 다층 코팅했기 때 문에 금속 함유율이 높아 타제품에 비해 내구성이 튼튼합니다. 또한 반사율은 높지만 눈부심은 줄이고 시안성을 높여줍니다.

레인보우 윈도우 필름은 기본적으로 IR 차단율이 70~90%로 높은 차단율을 자랑하며 TSER 또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초고투명 PET와 나노입자 처리 기술로 맑고 선명한 시인성을 보장합니다. 품질보증기간이 10년이나돼 믿고 맡길 수 있는 필름입니다. 레인보우 윈도우필름의 경우 0.8정도로 헤이즈 수치를 최소화 함으로써 시인성이 뛰어남은 물론 운전자에게 피로감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된 프리미엄 틴팅필름입니다.

 

레인보우 썬팅 종류

레인보우 썬팅의 종류에는 IRIS V90, IRIS V70, IRIS V-GLAM, IRIRS I90 Black, IRIS I55가 있습니다. 여기서 많은분들이 하시는 제품은 바로 금속 제품인 IRIRS V90과 IRIRS V70을 많이 하십니다. V70과 V90이 가성비 대비 열 차단률이 좋기 떄문이죠.

레인보우 썬팅은 숫자가 높을수록 등급이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V90이 V70보다는 윗등급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 위에 표에서 보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방면에서 V90이 V70보다는 높습니다. 위 표에서 보이시는 것중에 TSER이란 총태양에너지 차단율으로써 가시광선, 적외선, 자외선으로 이루어진 태양에너지를 얼마나 차단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값을 뜻합니다. 더 말하자면 태양이 비추면 유리창을 투과해 실내로 들어오는 태양열로 인해 차량 내부 온도가 올라갑니다. 총태양에너지차단율이 높은 필름은 차량 내부로 열이 들어오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여 에어컨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색상 차이가 있겠는데 V70의 경우에는 겉에서 봤을때 은은한 녹색을 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V90은 V70의 색상에서 조금 더 반사가 잘되는 골드색상이 추가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인보우 썬팅 시공 사진은 추가로 아래에 첨부해드릴테니 참고해주세요.

 

레인보우 썬팅 시공 가격

전면 시공시 보통 농도 30%를 많이 하시는데 이 경우 국산 승용차 기준 V70은 30만원, V90은 44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또 SUV의 기준에는 V70 32만원, V90 46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대형차의 경우에는 V70은 34만원 V90은 50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측/후면 시공시에는 농도 12~23%를 많이하시는데 V70의 경우에는 국산 승용차37만원, SUV 39만원, 대형차는 42만원으로 책정되어있고, V90의 경우에는 승용차 60만원 SUV 63만원 대형차의경우에는 66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썬루프의 경우에는 보통 12~23%를 많이하십니다. 파라노마 썬루프와 일반 썬루프로 나뉘어지는데 일반 썬루프의 경우 V70은 7만원 파라노마 썬루프의 경우 20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또 V90은 일반 썬루프는 10만원, 파라노마 썬루프의 경우 30만원으로 책정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만약 국산 승용차 기준 V70으로 썬루푸 미포함 전면시공과 측후면 시공을 하신다고 가정을 하면 67만원, V90으로 시공을 하신다면 104만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한 40만원 가량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떨어질 지라도 레인보우 썬팅을 생각중이시라면 V70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기준으로 각 시공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위 내용은 참고를 하시고 직접 시공점에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레인보우 썬팅 시공 사진

신형 아반떼에 IRIS55를 시공한 사진입니다. 비금속 제품이고 블랙색상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만약 금속제품을 싫어하시고 저렴한 썬팅을 찾으신다면 IRIS55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신형 카니발에 IRIS V70을 시공한 모습입니다. 금속계열 제품으로 녹색빛이 드는 반사 썬팅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사진입니다.

신형 카니발에 IRIS V90을 시공한 사진입니다. 녹색빛에 뚜렷한 반사 필름인 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V70과 비교를 해보면 녹색빛에 살짝 금색빛이 도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을만한 글

 

3m 썬팅 틴팅 등급 종류 및 가격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을 알게 될 겁니다. 3m썬팅 종류 및 3m썬팅 가격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zo-zoon.tistory.com

 

 

자동차 레이노 썬팅 농도 종류 및 가격

레이노썬팅 가격 및 레이노썬팅 종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레이노썬팅 가격 및 레이노썬팅 종류를 알게 되실 겁니다. 레이노썬팅 가격 및 레이노썬팅 종류가 궁금하신

zo-zoon.tistory.com

 

 

셀프 세차 방법 및 용품

사람이 땀을 흘리면 샤워를 하듯이 차도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차가 더러운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를 한다면 차량 부식의 원인이 되고 도장면에 손상이 갈 수도 있습니다. 세차를

zo-zoon.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레인보우 썬팅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썬팅 종류는 많고 레인보우 썬팅만 있는 것이 아니니 잘 선택하시고 결정을 하셔야합니다. 썬팅은 처음 시공하는 것보다 재시공하는 비용이 더들어갑니다. 그러니 이차에 이 썬팅은 마지막 썬팅이다~ 생각하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