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CAR TIP

차량 번호판 교체 방법 및 비용

by ZOZOON 2020. 12. 4.
차량 번호판 교체 방법 및 비용

 

새로나온 신형 반사 필름식 번호판 보셨나요? 저는 처음에 볼때는 별로다 싶었는데 보면 볼수록 예쁘더라구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나 번호판에 손상을 입은경우, 또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는경우 번호판 교체가 가능합니다. 번호 교체도 가능하구요. 그럼 차량 번호판 및 번호 교체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번호판을 교체 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번호판 종류

우리나라 번호판은 전에도 몇번 바뀐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2019년 9월 1일 기존 앞자리가 두자리에서 세자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2020년 7월1일 가장 최근 번호판인 필름식 반사 번호판이 나왔습니다. 원래 두자리에서 뒤에 붙는 한글이 추가가 되는 방안도 있었으나 한글 용도기호의 시인성 저하와 어감상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예를들어 망, 헉, 좃 등) 한글 용도기호의 발행 가능성이 발목을 잡아 채택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이 반사식 필름을 두고 이상하다는 의견도 많지만 이 반사 필름식 번호판이 싫으시다면 그냥 세자리 페인트식 번호판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번호판 교체 방법

번호판 교체는 굉장히 간단한데요 우선 번호판 교체 방법에는 준비하셔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원래 사용하시던 번호판, 신분증, 재발급인 경우에는 차량등록증이 필요합니다. 혹시 대리인이 교체를 하러 가신다면 자동차등록증, 명의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 사업소를 방문해줍니다. 창구에 가셔서 번호판 변경 신청을 합니다. 이 때 신형 번호판으로 하실건지 와 천공식 번호판, 비천공식 번호판을 결정하셔야하니 방문전 생각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필름식 번호판은 비천공식 입니다. 그럼 자동차 등록 번호판 교부통지서를 주는데요 서류를 가지고 번호판 교부처에 방문하셔서 자동차 등록 번호판 교부통지서를 제출하고 수수료를 결제하시고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번호판 교체 발급 수수료

번호판 교체 발급 수수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다만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있습니다. 신형 필름식 번호판으로 바꾸실시 7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페인트식으로 발급을 받으실시에는 3~4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미리 미리 돈을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번호판 교체는 교부처에서 직접 해주니 따로 장착을 안해주셔도 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솔라가드 썬팅 종류 및 가격

솔라가드 썬팅 종류 및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많은 썬팅회사 중 솔라가드라는 회사의 썬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솔라가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만한 썬팅 회사인데요. 신차구매

zo-zoon.tistory.com

 

 

현대자동차 12월 할인 프로모션 정리

현대자동차 12월 할인 프로모션 정리 2020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12월이 시작함에 따라서 각각의 자동차 회사들도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현대자동차도 마찬가진데요 과연 1

zo-zoon.tistory.com

 

 

셀프 세차 방법 및 용품

사람이 땀을 흘리면 샤워를 하듯이 차도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차가 더러운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를 한다면 차량 부식의 원인이 되고 도장면에 손상이 갈 수도 있습니다. 세차를

zo-zoon.tistory.com

 

 

자동차 비교 다음 자동차 서비스

'다음 자동차'페이지를 알고 계신가요? 다음 자동차 페이지는 쉽게 자동차를 비교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나타내주는 페이지입니다. 차량을 구매예정이신 분들에게 적극

zo-zoon.tistory.com

 

번호판 교체는 간단하고 원활하게 진행이 될시에는 1시간내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지역별로 상이하니 직접 전화해보시고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번호판 받으시고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