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제품

20대 사회 초년생 첫차 추천

by ZOZOON 2020. 11. 25.

안녕하세요 사회 초년생분들 중에서도 출퇴근 거리가 애매하신 분들은 차가 꼭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회사에서 지원을 해주는 회사차가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죠.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20대에 첫차를 사고 싶은데 어떤 차를 사야 할까... 친구들한테 뒤지기는 싫고.. 돈은 없고 그럼 현실적인 첫 차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차가 필요한데 돈이 없는 경우

제일 곤란한 경우입니다. 차가 필요한데 돈이 없는 경우라면 경차를 사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차가 꼭! 필요하시다면 경차를 사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뭐 차는 용기와 은행이 해주는 거다. 이런 말들도 있지만 그래도 차사는것도 현실입니다. 지금 국내에 나와있는 경차 모델은 모닝과 스파크, 레이 세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레이는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모닝의 경우에는 1175만 원부터 1700만 원까지 트림, 옵션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에 신형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스파크의 경우에는 982만 원부터 1559만 원까지 트림과 옵션에 따라서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뿐만 아니라 외장도 모닝보다는 스파크가 더 끌립니다.

 

돈은 좀 버는데 차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돈은 좀 버는데 앞으로 결혼도 해야 되고 집도 사야 되고 차에 쓰는 것보다 다른 것에 더 투자를 하겠다. 이런 분들은 무조건 경차 ~ 아반떼 추천해드립니다. 차에 대한 욕심이 별로 없으신 분들인데 당장 차에 돈을 쓰는 것보다 미래에 투자를 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차는 나중에도 살 수 있는 소모품입니다. 그리고 특히 이번 아반떼가 정말 잘 나왔습니다. 외관뿐만 아니라 주행성능도 괜찮다고 하니 아반떼 중간 옵션 정도로 넣어서 타고 다니시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20대 후반이라면 잘 생각하셔야 되는 게 나중에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을 때까지 타냐 안타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번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반떼의 경우에는 1570만 원부터 2779만 원까지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돈을 좀 벌고 차도 중요하다

이런분들은 기아차의 중형 승용차 지금 제일 잘 나가는 차 K5를 추천드립니다. 20대에 딱 맞는 디자인일뿐더러 성능도 좋게나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차입니다. 20대부터 아이를 낳고까지도 탈 수 있는 중형차이기 때문에 오래 유지도 할 수 있습니다. 2,356 ~ 3,151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신형 2021투싼입니다. 저는 이 단계의 분들에게는 이 정도급의 차가 딱 마지노선인 것 같습니다. 일단 외관이 정말 멋있습니다. 얼마전에 길에서 우연히 라이트켜진 투싼을 보았는데 진짜 넋을 놓고봤습니다. 너무 예쁩니다. 20대인데 SUV를 고민중이다. 그러시면 바로 투싼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포티지 예상도가 보이기 시작하는데 스포티지는 제가 봤을때 망했습니다. 그냥 투싼 사시면 됩니다. 요즘은 차박을 많이해서 차박을 다니기도 좋은 SUV라 딱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2021 투싼의 가격은 2,435 ~ 3,567만원 입니다. 

 

돈을 잘번다

돈을 잘벌어서 미래에 대한 걱정도 없으신분들은 그냥 G70이나 스팅어로 가시면됩니다. 그 이상인분들은 따로 언급은 안하겠습니다. 이게 현실적인 우리나라 20대의 자동차 마지노선인 것 같습니다. G70과 스팅어 모두 차도 예쁘고 잘나가는 차라서 20대에 타기에는 너무너무 좋은 차입니다. 제네시스 G70은 얼마전 출시한 차입니다.

제네시스 G70의 경우 4,035 ~ 4,830만원으로 책정되어있고, 스팅어의 경우에는 3,853 ~ 4,888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2020/11/24 - [자동차/CAR TIP] - 자동차 비교 다음 자동차 서비스

2020/11/23 - [자동차/CAR TIP] - 자동차 레이노 썬팅 농도 종류 및 가격

2020/11/23 - [자동차/CAR TIP] - 3m 썬팅 틴팅 등급 종류 및 가격

 

오늘은 이렇게 20대가 사기 좋은 첫 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신차 기준으로 말씀드린 것이며 중고차로 했을때는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첫 차는 중고차보단 신차를 사시는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질문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