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차박하기 좋은 '국산 SUV' BEST 5 추천(+가격,제원)

by ZOZOON 2020. 10. 4.

 

최근 코로나로 인해 어디 숙소에서 머물기도 뭐하고, 나가서 놀고는 싶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차박이 대유행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포스팅은 차박 하기 좋은 국산 SUV 5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개 순서는 순위와는 무관하고 주관적인 추천입니다.

 

 

1.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팰리세이드는 아마 지금 국내에서 가장 핫한 준대형 SUV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잘 팔리는 차는 잘 팔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출처: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전장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로 크기가 큰 탓에 실내공간도 매우 넓은 편이고

2열, 3열 모두 폴딩이 가능하며, 모든 좌석을 접었을 때 길이가 2미터를 넘어 매우 여유롭게 누울 수 있습니다.

 

3.8 가솔린 자연흡기와 2.2 디젤 두 가지 엔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73만원부터 5,332만원이고,

풀옵션을 선택하면 6천만원입니다.

 

2.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G4렉스턴을 처음 봤을 때 '정말 크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렉스턴 특유의 웅장함이 있어서 멋있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G4 렉스턴은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2,865mm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펠리세이드보다는 전체적으로 작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준대형 SUV보다 가격 적인 면에서 저렴합니다.

 

가격은 3,440만 원~4,457만 원으로 되어있고, 풀옵션을 하더라도 5천만원 안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기아자동차 쏘렌토

 

 

최근 풀체인지 되어서 호평을 받고 있는 쏘렌토입니다.

차들이 풀체인지 되면서 조금씩 조금씩 크기를 키워가고 있는데 이번 풀체인지 된 쏘렌토도

전작 쏘렌토보다 커져 중형 SUV지만 차박 하기에 작지 않은 크기입니다.

전장 4,810mm, 전폭 1,900mm, 전고 1,695~1,700mm, 휠베이스는 2815mm로 중형 SUV 중에는 큰 편입니다.

안전장치, 편의 장치 등이 최신식으로 업그레이드되어있어 크기뿐만 아니라 주행 환경까지 골고루 갖추었습니다.

가격은 3,024만원에서 4,113만원으로 되어있고, 풀옵션 시에도 4천만원 중후반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4.기아자동차 모하비

 

 

모하비는 전장 4,930mm, 전폭 1,92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895mm로 팰리세이드보다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팰리세이드가 많이 큰 것이고 모하비도 성인 남성이 발 뻗고 누워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모하비는 AWD가 기본사항이라서 험한 길을 다니며 캠핑을 해도 전혀 무리가 없는 차입니다.

디젤엔진 배기량도 3.0리터여서 팰리세이드보다 더 여유로운 편입니다.

기본으로 적용되는 사양이 많은 편이지만 대신 시작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기본 가격이 4,702만 원이며, 최상위 마스터즈 그래비티 6인승의 경우 5,689만 원이고, 풀옵션을 선택할 경우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6천만 원에 육박합니다.

 

5.현대자동차 투싼

 

아마 가장 최근에 나온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앞선 차들보다 아마 가장 작은 차일 겁니다. 하지만 전혀 차박 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신형이라서 최신 사양으로 구성되어 아마 주행이 굉장히 편리하고 편의 기능 또한 있어서 앞선 차들과 비교했을 때 실내 공간을 제외하면 꿀리지 않는 사양일 겁니다. 

전장 4,630mm, 전폭 1,865mm, 전고 1,665mm, 휠베이스 2,755로 나와있습니다.

이 정도면 아늑한 실내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너무 큰 준대형차들 보다는 조금 더 감성적이고 낭만적인 차박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출시가 기다려집니다.

 

 


 

이렇게 차박 하기 좋은 국산 SUV 5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날씨도 좋고 코로나도 유행인 만큼 친구 연인과 함께 같이 차박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에서 출시하는 가성비 SUV 코나N(+초년생추천)(+디자인)

안녕하세요 사회 초년생들이 주목하는 차 코나N모델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전면 디자인을 변경하여 출시가 되는데요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전면부 입니다.

zo-zoon.tistory.com

 

 

벤츠 E클레스 페이스리프트 미친 성능 공개(+가격)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수입차 브랜드 벤츠. 그중 가장 압도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판매량 No.1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를 불과 1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

zo-zoon.tistory.com

 

 

기아 신차 대형SUV 출시 임박 신차 정보 (+충격적인디자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가 준비중인 신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텔루라이드의 사진입니다. 텔루라이드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 출시를 했는데요 미국시장에서는

zo-zoon.tistory.com

 

 

푸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08 PSE 깜짝 공개 놀랄만한 성능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 푸조가 24일 브랜드 창립 210주년 온라인 행사에서 푸조 역사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푸조 508 PSE’를 세계

zo-zoo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