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기아 신차 대형SUV 출시 임박 신차 정보 (+충격적인디자인)

by ZOZOON 2020. 10. 2.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가 준비중인 신차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텔루라이드의 사진입니다.

텔루라이드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 출시를 했는데요 미국시장에서는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 받아 이미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이번 신형 소렌토로 이미 국내 시장 성공을 거둔 기아자동차인데요

과연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출시가 된다면 어떤 반응일지 궁금해지네요.

차체의 길이는 5m가 넘고 기존의 모노코크 프레임이 아닌 사다리 프레임을 사용함으로써 오프로드 가동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B필러의 알루미늄 라인에 살짝 불규칙성을 부여한 부분은 자칫하면 억지스러울 수 있었지만, 아주 세련되게 잘 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진성을 굉장히 강조한 캐릭터 라인 역시 이 차가 보여주고 싶은 성향을 말하는 것 같아요.

사진을보면 현대의 펠리셰이드와 비교를 안할 수가 없습니다.

텔루라이드는 전장 5,000mm, 전폭 1,990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의 크기를 갖췄습니다.

팰리세이드와 비교하면 전폭과 전고는 각각 20mm, 15mm 더 길고 전고와 휠베이스는 동일하다고 합니다.

 

두 차종은 형제차답게 엇비슷한 차체 크기를 갖췄으며, 팰리세이드는 약간 부드러운 곡선미를 강조한 반면,

텔루라이드는 남성적이고 직선적인 디자인을 강조해 정통 SUV의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신들도 기아 대형SUV 텔루라이드에 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외신들은 텔루라이드가 아마 큰 성공을 거두지 않을까 예상하는 반응이 많다고 합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출시 일정이 꼬였지만, 

대형 SUV 출시 계획은 현재도 계속 진행 중에 있다.’는 내용을 밝혔습니다. 

기아의 SUV 출시 내용을 보도한 해외 언론 매체에 따르면 신형 SUV의 출시일은 2023년 전후로 예상됩니다.

신차 출시 계획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확실히 일본 차량은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국내는 모르겠지만 해외 시장에선 확실히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굉장히 호감이 가는 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대의 펠리세이드보다 세련 된 모습인 것 같습니다.

과연 출시 후 국내 소비자들이 어떤 반응일지 얼만큼의 판매량을 보일 것인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