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푸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08 PSE 깜짝 공개 놀랄만한 성능

by ZOZOON 2020. 9. 30.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리스트 푸조가 24일 브랜드 창립 210주년 온라인 행사에서 푸조 역사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푸조 508 PS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기존의 중형 세단 508을 바탕으로 고성능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브랜드 창립 210주년에 맞춰 안팎의 디자인도 손볼계획이라고 해합니다.

 

푸조 508 PSE는 푸조 양산형 차량 중 역대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데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는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최고 출력 360마력, 최대 토크 520Nm의 성능을 발휘, 정지 상태에서100km/h까지 놀랍게도 단 5.2초에 도달합니다.

가변식 서스펜션을 적용해 다양한 노면 환경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직경 380mm의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를 통해 보다 뛰어난 제동 성능을 갖췄습니다.

전·후 타이어 폭은 각각 24mm, 12mm씩 넓혀 안정감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전·후륜에 각각 탑재된 전기 모터는 네 바퀴 모두에 동력을 전달하며, 전기 모드로 WLTP 기준 최대 42km를 주행할 수 있고, 고성능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1km당 46g에 불과한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유럽  기준49.2km/l의 뛰어난 연료 효율성으로 WLTP 기준을 충족, 고성능과 친환경을 동시에 갖춘 네오 퍼포먼스를 실현했습니다.

 

508 푸조 스포츠 콘셉트카의 스타일을 그대로 이어받아 범퍼에는 5각형 에어 인테이크 가니시를 더하고 범퍼 끝단에 스플리터를 추가, 도어 하단에서 사이드 스커트를 달고 리어에도 역시 리어 디퓨저를 달았으며

머플러 팁도 숨기지 않고 노출시켜놓아 고성능 스포츠 모델 같은 느낌을 제대로 살려놨습니다.

범퍼와 그릴, 윈도우 라인 가니시, 사이드 미러 커버도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무리, 후드의 508로고와 전면 스플리터 측면, 2열의 윈도우 가니시 부분에는 푸조의 상징, 사자의 발톱을 떠올리게 하는 세 줄 포인트 로고를 더했습니다.

그 외에 범퍼와 브레이크 캘리퍼에도 포인트 컬러로 네온 그린을 적용한 모습이네요.

 

 

 

 

 

 

 

실내에서도 편의 사양을 비롯해서 기본적인 구성은 일반 508모델과 동일하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크래시패드와 시트, 스티어링 휠 등의 스티치에 네온 그린 포인트 컬러를 적용하고 스티어링 림 하단 부분에 세 줄 로고를 적용했습니다. 사소한 부분일 수 있지만, 다른 컬러를 적용하면서 분위기는 사뭇 다른 느낌. 기본 파란색인 앰비언트 라이트의 색상도 녹색으로 통일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더불어 나이트 비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고,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푸조 508과 동일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푸조 508 PSE는 프랑스 멀하우스 공장에서 생산되며, 2020년 10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