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브이앱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정리 (+필수체크)(+연예인동영상)

by ZOZOON 2020. 10. 2.

브이앱은 V LIVE 또는 V앱 브이라이브 라고 불리는 네이버의 플랫폼입니다. 저는 브이앱 동영상을 PC 또는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돌 및 연예인을 좋아한다면 네이버의 브이앱은 정말사용은 안할 수가 없는 동영상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연예인 관련 홍보 영상이나 셀프 동영상들을 보기만 한다면 상관없지만 만약 컴퓨터나 핸드폰에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기를 원하신다면 제가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 원하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소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당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브이앱 설치

이 방법은 브이라이브에 올라온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여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에다가 붙여넣기만 하면 동영상을 고화질 또는 저화질의 화질별로 내가 원하는 화질의 동영상으로 컴퓨터나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아 소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브이앱인 V LIVE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되구요. 또는 해당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도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검색

 

어플을 설치했거나 또는 해당 네이버 브이앱 플랫폼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방송을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재 생방송 중인 동영상은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동영상 공유

해당 브이라이브 영상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동영상에 대한 URL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 주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한 동영상을 클릭 후 상단에 제가 표시해놓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에 나오는 메뉴들중 공유 항목을 누르면 됩니다.

 

동영상 링크 복사

해당 영상에 대해 공유를 위한 SNS 버튼이 나타납니다. 트윗도 있고 라인, 카카오톡, 밴드, 네이버 카페 등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링크 복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영상 다운 사이트 바로가기

 

브이앱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사이트가 바로 브이앱에 올라온 동영상을 화질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입니다. 여러분도 지금 접속해서 Vlive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Naver V Live - Video/Subtitle Links

Get direct video/subtitles download links for Naver V Live broadcasts.

home.soshistagram.com

이앱 영상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서 Give me the downloads for 부분에 복사했던 동영상의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디오를 화질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고화질이나 중화질 또는 저화질 중 선택해서 동영상을 핸드폰에 저장하면 됩니다.

 

브이앱 영상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아래와 같이 영상이 재생될 것이구요. 하단 오른쪽에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PC에서 V앱 영상 저장

컴퓨터를 통해서도 똑같이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비디오의 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후 다운로드 받아 개인 감상용으로 소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브이앱 사이트에 접속 후 동영상을 실행 후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에 대한 URL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PC에서 V앱 영상 저장

 

V앱 비디오 다운로드(PC)

동영상에 대한 제목을 볼 수 있구요.

화질별로 버튼이 분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받고 싶은 화질을 선택해서 컴퓨터에 해당 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했던 방식처럼 똑같이 동영상이 재생되구요. 하단 아이콘을 눌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앱 비디오 다운로드(PC)

 

 

아래처럼 동영상에 대한 다운로드 버튼과 PIP모드 버튼 이렇게 두 개 의 버튼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면 크롬 웹 브라우저의 경우 바로 동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핸드폰이던 컴퓨터 PC환경이던 다운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