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갤럭시 S20 FE 자급제 사전예약 총정리 (+단점,색상)

by ZOZOON 2020. 10. 9.

 

 

 

 

갤럭시S20 FE

안녕하세요 조준입니다.

삼성의 2020년 마지막 플래그쉽인 "갤럭시 S20 FE"모델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는데요.

경쟁력있는 가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선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펙

 

AP : 스냅드래곤 865

운영체제 : 원 UI 2.5 버전 안드로이드 10

화면 : 슈퍼 아몰레드 6.5형 플랫

램(RAM) : 6GB

저장용량 : 128GB / SD 외장 1T 지원

방수 방진 : IP68 등급

 

 

색상

클라우드레드, 클라우드오렌지,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네이비, 클라우드화이트, 클라우드민트

총 6가지 컬러로 구매 가능합니다.

클라우드레드

클라우드오렌지

클라우드라벤더

클라우드네이비

클라우드화이트

클라우드민트

 

개인적으로 갤럭시가 이번에는 뭐 펄 오로라 이런 컨셉을 안넣고

단색으로 뽑아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네요

 

 

기능

갤럭시S20 FE

  • 삼성 페이

  • 모션 및 제스처

    • 화면 관련들어서 화면 켜키, 두 번 눌러 화면 켜기, 스마트 스테이

    • 기타스마트 알림, 간편 무음 전환, 손으로 밀어서 캡쳐, 밀어서 전화 또는 메시지 발신

  • Always On Display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황에서도 시계나 캘린더, 전화 그리고 메시지 등 삼성전자가 기본적으로 내장한 애플리케이션의 알림을 디스플레이에 띄워둘 수 있다. 주변 밝기에 따라 표시된 시계의 밝기도 바뀐다. 또한, 번인 현상 방지를 위해 송출된 화면이 1분마다 1픽셀씩 이동하며 1시간 주기로 무작위의 위치로 이동한다.

  • Bixby삼성전자의 인공지능 비서 기술이다.

  • SmartThings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등 여러 IoT 전자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기능이다. 다만, 가전 기기역시 스마트폰에서 제어받는 기능을 지원해야 한다.

  • 네비게이션 바기본적으로 내비게이션 버튼 스타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화면 제스처로 변경할 수 있다. 화면 제스처의 경우 기기 하단에서 디스플레이 패널 방향으로 스와이프 동작을 하며 사용하고, 추가적으로 옵션 더보기에서 '아래에서 위로'와 안드로이드 10부터 추가된 '여러 방향으로' 둘 중 선택하여 세부적인 제스처의 사용 방식을 다르게 할 수 있다. 또 기본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스와이프 동작을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제스처 힌트 기능이 활성화되어 기기 하단에 표시되지만 설정에서 비활성화 하여 조금 더 넓게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 삼성 DeX별도의 도킹 스테이션에 장착하거나 USB Type-C 단자 - HDMI 단자 변환 젠더만 사용해서 별도의 모니터에 연결만해도 DeX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장비 없이도 일반적인 데스크톱 PC 혹은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해서 DeX를 실행할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 동작으로 연결된 기기간의 데이터 송수신도 간편히 할 수 있다. 다만, 연결하는 데스크톱 PC 혹은 노트북 컴퓨터에 별도의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사용 가능 운영체제는 다음과 같다.

    • Windows 7, Windows 10

    • macOS 10.13 High Sierra 이상의 macOS 운영체제

  • RCS - 채팅 메시지 서비스MMS 규격의 후속 규격이다. 단, RCS 규격의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진행하는 이동통신사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Windows 10 연동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이 사실상 이식되었다. 단, 연동되는 운영체제가 Windows 10 버전 1809 이상이어야 한다. 사진 공유, 문자메시지 기능, 알림 공유 등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으면서 디스플레이 미러링 기능이 추가로 지원해서 연동된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다.

  • 퀵 쉐어Wi-Fi Direct의 개선 기능으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파일 공유를 빠르게 할 수 있다.

  • GPU 드라이버 별도 업데이트 지원퀄컴이 스냅드래곤 865 SM8250을 공개할 때 발표한 개념으로, 제조사의 펌웨어 업데이트에 의존하던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별도로 배포하고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방식을 전환한 것이다. 다만, 삼성전자는 구글을 비롯해서 ARM Holdings와 퀄컴과 협력을 통해 Game Driver라는 명칭으로 모바일 AP를 막론하고 GPU 드라이버 별도 업데이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즉, 퀄컴 스냅드래곤 865 SM8250 탑재 모델 뿐만이 아니라 삼성 엑시노스 9 Series (990) 탑재 모델도 지원한다. 그러나 퀄컴의 개념과는 살짝 다른데 제조사의 펌웨어 업데이트와 별도로 진행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사용자가 GPU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퀄컴의 개념과는 다르게 삼성전자는 애플리케이션 ESD에 Wi-Fi로 접속할 때 자동적으로 업데이트가 실시되는 방식이라고 한다.

 

 

 

단점

 

갤럭시S20FE

 

 

우선 갤럭시 S20 FE는 5G, 128GB 기준 북미 가격 699달러로, 999달러 이상의 가격대를 가진 플래그십 제품군들과는 가격대가 다릅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은 LG VELVET, 구글 Pixel 5 가 있는데요.

따라서 비교의 기준 또한 동일한 699달러 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되어야 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카니발리제이션을 막기 위하여 티어 구분을 할 것이고,

당연히 999달러대의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을 모두 탑재되리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699달러 스마트폰으로써 120Hz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는 전혀 비합리적인 수준이 아니며,

비교 대상인 타 699달러 스마트폰인 LG VELVET, 구글 Pixel 5 대비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고,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평가받는 Oneplus의 Oneplus 8T 또한 120Hz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999달러의 S20 보다는 부족한 스펙이나, 가격을 고려하면 비판을 받아야 할 요소가 아닙니다.

 

그리고 타 699달러 스마트폰은 대부분 5G 지원을 위하여 퀄컴 스냅드래곤 765 혹은 765G를 사용하는데

S20 FE는 스냅드래곤 865를 사용하면서 비교우위를 갖습니다. 

테크인사이트의 분석을 참고하면 865 AP + RF + 통신칩의 가격은 141달러이고,

원가에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는 것을 생각하면 원가절감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카메라 또한 메인 광각 카메라는 S20에 들어간 1/1.7인치 센서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으며,

광학 3배 줌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999달러인 S20과 699달러인 S20 FE는 일장일단의 관계를 가집니다.

당연히 타 699달러 스마트폰에는 48MP 1/2인치, 혹은 12MP 1/2.55인치 센서를 광각으로,

망원 카메라 모듈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는 점을 감안하였을 때 이 또한 원가절감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망원 카메라 모듈 또한 원가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S20과 같은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하극상 방지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급나누기를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급제 사전예약 방법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사전예약을 실시했는데요

 

몇군데 찾아보고 가장 괜찮아 보이는 두 곳으로 선정했습니다.

 

(광고 절대 아님.)

 

1.쿠팡

쿠팡

 

삼성전자 갤럭시 S20 FE

COUPANG

www.coupang.com

로켓배송이라는 장점이있어서 가장 빠른 배송이 예상됩니다.

가격은 정가이고 적립, 카드혜택이있습니다.

 

2.1300K

 

1300K

 

 

[삼성전자_코잇] [사전예약판매] 삼성 갤럭시S20 FE 5G 자급제 SM-G781N

1300k [디지털 공기계 갤럭시], [사전예약판매] 삼성 갤럭시S20 FE 5G 자급제 SM-G781N, 무료배송

www.1300k.com

 

가격이 일단 저렴합니다. 배송보다 가격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1300K에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하고있으니 천천히 알아보시고 구매하세요!

 

 

 

 

이렇게 갤럭시S20 FE 자급제 사전예약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괜찮아 보이는 핸드폰인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니 소형 SUV '뉴 미니 컨트리맨' 국내 출시 확정(+성능,가격,출시일)

미니 코리아가 4도어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인 '뉴 미니 컨트리맨'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실외 디자인 전면은 미니의 아이덴티티인 육각형 구조로 제작된 그릴이 위치해있고, 네��

zo-zoon.tistory.com

 

 

와일드리프트 롤 모바일 하는 방법 (+영상)(+롤)(+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발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입니다.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 게임시스템 등을 처음부터 새롭게 개발한 게임이며, 소환사의 협곡��

zo-zoon.tistory.com

 

 

Apple 아이폰12 출시일, 라인업, 색상, 용량, 스펙 정리(+애플이벤트)

애플 사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애플 아이폰 12 최신 소식입니다. 얼마 전 애플에 초대장 형식의 포스터를 하나 공개했습니다. '초고속으로 만나요' 라는 문구가 메인인 포스터인데요 5G �

zo-zoon.tistory.com

 

 

현대 쏘나타 DN8 파격 재고떨이 할인판매 (+할인가격)

현대가 야심 차게 준비했던 소나타 DN8이 재고할인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이유는 판매 부진이라고 하는데 쏘나타보다 더 비싸고 더최근에 출시한 그랜저가 10만 대 이상 팔리면서 쏘나타의 입지�

zo-zoo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