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os14 업데이트 변경사항 총정리(+필수체크,방법정리)

by ZOZOON 2020. 9. 26.

 

 

IOS14는 WWDC20에서 공개된 iOS 13의 차세대 버전입니다. PDT 기준 2020년 6월 22일 오전 10시 KST 기준으로 2020년 6월 23일 새벽 2시에 공식적으로 공개됐으며, 2020년 9월 17일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제 IOS 14에선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위젯

‘오늘’ 탭에만 동일한 폭으로 위치하던 위젯이 세 종류의 크기로 안드로이드처럼 홈 화면의 어디에나 배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공식 발표대로의 표면적인 취지는 “watchOS의 컴플리케이션 등 수많은 페이스들을 통해 쌓은 정보 요약 표시의 노하우를 옮겨오고 싶었다”라는 듯. 또한 지능적으로 사용자가 필요할 것 같은 위젯을 제공해주는 스마트 스택도 추가되었습니다.

IOS에서 위젯을 사용하는 날이 오네요 안드로이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위젯들이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정식적으로 지원을 하는 앱들이 적어서 얼른 지원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2.앱보관함

 

안드로이드의 앱 서랍과 비슷한 기능으로 홈 화면에 더이상 늘여놓지 않고 앱 보관함에서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차이점은 사용자가 직접 분류하는 것이 아닌 iOS 차원에서 분류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Siri가 사용자가 필요할 것 같은 앱을 추천해주는 "추천" 분류도 있습니다.

 

3.콜바

 

드디어 멀티태스킹의 첫걸음 콜바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큰 차이점 중 하나가 이 멀티태스킹 기능이 아닐까 생각 되는데요. 아이폰에서도 이제 폰을 사용중일때 전화가 오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상단에 알림이 뜨고 전체 화면을 더이상 가리지 않습니다. 굉장히 좋은 업데이트인것 같네요.

 

4.화면 속 화면

 

안드로이드처럼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함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는 PIP 기능이 iPad뿐만 아니라 이제 iPhone에도 추가되었습니다. Safari에서 보던 동영상뿐만 아니라 FaceTime을 하면서도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iPad에 있던 기능을 거의 그대로 가져온 모양인지 iPad로 PIP가 가능한 앱들은 iPhone 대응 업데이트가 별도로 없었음에도 iPhone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주요 대화 고정(메세지)

고정한 대화에서 새 메시지가 오면 배너로 표시하지 않고 해당 프로필 이미지에서 메시지 팝업이 뜹니다.

 

6.지도

아직 한국에서는 지원하지 않지만 자전거 주행 경로, 전기자 주행경로를 지원합니다.

 

7. 번역

기존 iOS 13에서도 Siri를 통해 일부 번역이 가능했었는데 이것을 확장해 번역 앱으로 추가했습니다.

영어-한국어 번역 기준 구글 번역과 비교해 아직 긴 문장, 문단의 번역의 품질이 떨어집니다. 구글 번역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토대로 인공지능을 도입해 발전해나간 것을 생각하면 쓸 만해지려면 오랜 기간의 개선이 필요할 듯하네요. 이상하게 특정 단어는 굉장히 자세히 번역합니다.

 

8. 시리

Apple의 주장에 의하면 3년 전에 비해 무려 20배 이상의 지식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다만 이것은 영어권에 해당하는 내용이겠죠.

여담으로 Siri가 새로운 랩을 배워왔다네요.

 

 

+업데이트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에들어가셔서 일반을 눌러줍니다.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줍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WIFI연결을 하지않으시면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주무시기전에 설치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14업데이트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에게도 배워야 할 점이 상당히 많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부족하지만 기능적인 면까지 비슷해진다면 아이폰이 훨씬 유리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빅히트 상장 빅히트란 어떤 회사인가 (+공모주청약)

안녕하세요 조준입니다. 이번에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하반기 공모주 시장 최대어라 불리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BTS의 기획사인 빅히��

zo-zoon.tistory.com

 

 

2020 추석특선영화 정리 (+ 영화 줄거리 포함)

안녕하세요 조준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다가오는 2020년 추석에 방영하는 영화를 다루는 포스팅입니다. 다들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날짜 순서대로 포스팅했습니다.^^ 9/30(수) TvN 변신 22:50 악령

zo-zoon.tistory.com

 

 

ios14 업데이트 변경사항 총정리(+필수체크,방법정리)

IOS14는 WWDC20에서 공개된 iOS 13의 차세대 버전입니다. PDT 기준 2020년 6월 22일 오전 10시 KST 기준으로 2020년 6월 23일 새벽 2시에 공식적으로 공개됐으며, 2020년 9월 17일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제 IOS.

zo-zoon.tistory.com

 

 

NETFLIX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 오리지널)(+장르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영화를 추천해드리는 포스팅입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많은 분들이 나가서 생활하기보다는 집에서 방콕 생활을 하실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런 ��

zo-zoon.tistory.com

 

 

가짜사나이2기 출연자 ,교관정리 (+방영 날짜)(+퇴교 예상)(+EP0공개)

무사트와 피지컬갤러리가 함께 진행하는 UDT 훈련 체험 컨텐츠인 가짜사나이의 2기를 다룬 문서다.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채널, 카카오TV, 왓챠에서 공개된다. 촬영과 훈련장소는 경��

zo-zoo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