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테크 정보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ZOZOON 2021. 2. 3.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1차재난지원금에 이어서 경기도에서 주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이 신청중에 있는데요. 코로나가 1년이 넘게 지속되고 있고 국민들이 많이 지쳐할때쯤 큰 돈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힘을 조금이라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등 2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차재난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끝까지 글을 읽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청 하실때 유의사항도 많으니 꼭 글을 다 읽고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이번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의 신청 기간은 2021년 2월 1일 ~ 2021년 3월 14일로 약 한달 반정도의 기간동안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 한달 반동안의 기간 중 07:30~23:00의 시간동안만 신청이 가능하다고하니 유의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날짜 확인(5부제)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자신이 태어난 출생연도에 따라서 신청을 할 수 있는 날짜가 다른데요. 저번에 했던 1차재난 지원금과 마찬가지로 5부제로 실시를 하고있습니다.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서 평일에 신청을 받고 평일에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토요일과 일요일 주말에 나눠서 신청을 자유롭게 하실 수 있으니 평일 하루나 주말 이틀 3일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간도 한달 반동안이니 넉넉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금액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 금액은 1인당 10만원입니다.

 

여기서 지원을 받을 카드를 정하셔야 하는데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받으실지 아니면 사용하고 계시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으실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역화폐카드의 경우 10만원이 충전이돼 사용을 하시면 되시고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경우 사용금액에서 차감이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고있습니다.

 

신용카드로 하시면 각 카드사마다 또 혜택이 있으니 사용하시는 카드사의 재난지원금 이벤트가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유의사항

1. 자신의 5부제 요일에 맞는 날짜에 신청을 합니다. (주말에는 전부 가능합니다.)

2. 꼭 본인 명의의 카드로 신청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닐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가짜 사이트가 많다고 하니 다른곳에서 정보를 입력하지 말고 아래에 올려드린 링크나 검색창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을 통해 접속을 해줍니다.

4.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성남, 시흥, 김포)은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5. 신청접수 완료 후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신청을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우선 2차재난 지원금을 받기 위해 공식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가짜 사이트가 많으니 유의를 하시고 다음검색창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basicincome.gg.go.kr/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시거나 대기중이실텐데요. 만약 사람이 많아 대기 시간이 있으시다면 기다려주면 위 같은 화면이 뜨실겁니다. 그럼 여기서 '온라인 신청' 탭을 눌러줍니다.

온라인 신청 탭을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겁니다. 여기서 출생년도에 선택을 클릭하신다음 자신의 출생년도를 다시 클릭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자신의 주민등록상에 나오는 주민등록지의 시나 군을 클릭해주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다음 화면입니다. 신청카드 선택하는 칸과 본인인증수단 선택 칸이 나오는데 신청카드 선택은 자신이 지원금을 어떤 카드에 받을것인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받으실 분들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선택,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으실 분들은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수단 선택은 본인을 인증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건데요.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은 휴대전화로만 인증이 가능하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은 신용카드나 휴대전화로 본인인증을 하실 수 있으니 자신에 맞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 줍니다.

 

다음 단계는 신용카드와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신청하는 방법이 다르니 두가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하신분들에게 해당하는 방법입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선택하신 분들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카드가 BC카드인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카드 앞면이나 뒷면에 BC카드는 별도로 표기가 되어있으니 확인을하시고 위에서 골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신청하신 분들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신청하신 분들은 위와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여기서 자신의 카드 번호를 확인해 위에 맞게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신청자 본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아래에 주민등록주소지 상의 행정시군, 법정동명, 세대주 성명, 세대주와의 관계를 차례로 입력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줍니다.

 

다음 화면인데요 자신이 여태까지 신청했던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신청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을만한 글

 

 

2020 연말정산 달라진점 (+미리보기)

2020 연말정산 달라진점 (+미리보기) 2020년의 연말이 다가오면서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는 2020년 연말정산이 시작되었습니다. 누구는 뱉어내야하고 누구는 돌려받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이번 2

zo-zoon.tistory.com

 

 

민식이법 어린이보호구역 개정안 내용

민식이법 어린이보호구역 개정안 내용 어린이보호구역을 자동차로 지나다닐때는 항상 조심하며 지나가야합니다. 어린이들이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은 모든 운전자들이 다 알고있는

zo-zoon.tistory.com

 

 

자동차 비교 다음 자동차 서비스

'다음 자동차'페이지를 알고 계신가요? 다음 자동차 페이지는 쉽게 자동차를 비교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보기 쉽게 나타내주는 페이지입니다. 차량을 구매예정이신 분들에게 적극

zo-zoon.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혹시나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코로나가 종식되길 기원하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