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REVIEW

쏘나타 DN8 N라인 출시 가격 및 옵션 (+구매 필독)

by ZOZOON 2020. 11. 12.

 

그동안 언제나온다 언제나온다라는 루머도 많고 소비자들이 관심있게 지켜보던 현대 소나타 DN8 N라인이 드디어 정식 출시됐습니다. 쏘나타 DN8은 작년 2.0 모델을 시작으로 센슈어스를 거쳐 N라인까지 왔는데요. 이번 N라인은 N라인이지만 연비와 디자인, 그리고 강력한 주행성능을 보유했다고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쏘나타 N라인에서 눈에 띄게 바뀌는 디자인은 없습니다. 다만 쏘나타 DN8 2.0의 경우에는 그릴에 크롬이 사용되어 가로로 뻗어있는 1자형태였고, 센슈어스의 경우 보석의 원석을 기하학적 형태로 깎아낸 듯한 형상의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적용된 유광 블랙 칼라의 와이드한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이번 N라인의 경우에는 2.0과 센슈어스를 합쳐놓은듯한 형태의 블랙 유광 그릴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또한 그릴의 왼쪽 상단부에는 Nline 이라는 마크가 들어가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 센슈어스보다 멋있는 그릴인 것 같네요. 또 아웃사이드 미러는 센슈어스와 같은색인 블랙컬러의 하이그로시 아웃사이드 미러가 장착되었습니다.

또 하나 2.0과 1.6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N라인 매트블랙 컬러의 19인치 전용 휠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로우 스틸 패드)를 적용 해서 스포츠모델에 걸맞는 휠이 완성됐습니다.

또한 센슈어스에서는 싱글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됐지만 이번 쏘나타 N라인에는 듀얼 트윈팁 머플러가 적용이되어 N라인에 걸맞는 모습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차량 후면에 스포티함을 한껏 높혀주는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실내를 살펴보면 전작들과 크게 다를것은 없지만 스포츠라인의 강렬함을 살려주기위해 핸들, 대쉬보드, 시트 등에 빨간색으로 스티치가 들어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트의 모습도 달라졌는데요 헤드레스트 밑에 N라인이라는 마크가 들어가있고 옆구리를 받쳐주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N Line 전용 클러스터(12.3인치)는 운전자의 취향과 도로 여건에 따라 Normal / Sport / Sport+ / Custom 드라이브 모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각 모드 별 독특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합니다. 또한 파워풀한 주행을 위해 클러스터 중앙 퍼포먼스 게이지를 통해 엔진오일 온도, 토크 및 터보 부스트압 등을 손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색상

차량의 모습이 나타나는 외장 컬러에는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턴 그레이, 녹턴 그레이, 옥스포드 블루, 플레임 레드, 미드나잇 블랙 이렇게 7가지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장 색상은 레드 스티치가 들어간 다크그레이 원톤으로 통일되었고 다만 인조가죽시트와 스웨이드+나파가죽 시트가 들어간 두가지의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능 및 연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N DCT)를 탑재해 최고출력인 290마력, 최대토크 43.0 ㎏f·m을 발휘합니다. 연비는 리터당 11.1㎞라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불과 6.5초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보여줘 역대 쏘나타 중 가장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또 쏘나타 N라인에는 기존 벨로스터 N을 통해 선보였던 고성능 N의 주행 특화 사양이 대거 적용됐습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 순간적인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고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한 '레브 매칭'을 비롯해서 최대 가속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과 드라이빙 감성을 끌어올린 '실내 가상 엔진 사운드' 또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 등이 있습니다.

가격표

이번 쏘나타 N라인의 가격은  프리미엄 3053만원, 익스클루시브 3495만원, 인스퍼레이션 3642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추가적으로 옵션을 넣으신다면 가격은 달라지게됩니다.

 

옵션

옵션에는 현대 스마트센스1,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1, 플레티넘, 컴포트 플러스가 있어 취향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더 뉴 코나 일레트릭 전기차 최초공개(+가격)

2020년이 저물어가는 11월에 많은 연식변경 차들이 쏟아지고있습니다. 10월15일 더 뉴 코나를 공개한 현대자동차가 이번에는 더 뉴 코나 전기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국내보다 유럽

zo-zoon.tistory.com

 

 

2021 신형 뉴 NEW QM6 최초 공개 (+가격표)

안녕하세 2021년을 맞이하며 자동차들도 새로운 모습으로 조금씩 바뀌면서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엔 르노삼성이 효자 모델인 QM6의 디자인을 조금 바꿔서 출시를 했습니다. QM6는 첫 출시부

zo-zoon.tistory.com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예상도 공개

안녕하세요 G70과 GV70의 출시를 앞두고있는 요즘 GV70의 다지인에 대해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번엔 G90 풀체인지 소식입니다.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준비하는 차이고 GV7

zo-zoon.tistory.com

 

 

쏘렌토, 싼타페 2.5T 터보 출시 (+가격)

기아자동차의 쏘렌토와 현대자동차의 싼타페가 11월 2일 동시에 터보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싼타페는 사전계약을 시작했고, 쏘렌토의 경우는 정식 계약에 돌입했습니다. 두 차량의 엔진 제원에

zo-zoon.tistory.com

'자동차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혼다 파일럿 출시 디자인 및 가격  (0) 2020.11.12
푸조 e208 가격 및 보조금 총정리  (0) 2020.10.26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