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빠른 발급 방법

by ZOZOON 2020. 11. 5.

시대가 발전해가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은 사람들에게 편리한 기계 중 하나입니다. 단지 전화, 문자 뿐만아니라 사진, 동영상, 뉴스 등등 많은 것들을 핸드폰 하나로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제는 모바일로 운전면허증까지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분들에 한해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번거롭게 운전면허증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샌드박스를 통하여 소지하고 다니는 운전면허증과 같은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닐 수 있게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신분과 운전 자격을 증명할 수 있게 되었고, 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운전면허시험장 등에서 쓸 수 있게 됩니다. 은행 창구와 동사무소 등에서 사용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러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의 상용화는 국내 최초 시도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PASS' 를 검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의 PASS 앱을 다운받아줍니다.

저는 SKT이므로 SKT앱을 다운받은것이니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PASS앱을 다운받으셨으면 여러가지 본인 인증을 진행하신 후에 PASS앱 로그인을 해주십니다. 아이폰은 FACE ID, 갤럭시는 지문인식을 해주시면 편합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해놓은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탭을 눌러줍니다.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탭을 누르셨다면 이런 화면이 뜨실겁니다. 그럼 운전면허증 실물을 준비해주시고 운전면허증 촬영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메라가 세팅이 될건데 네모칸안에 자신의 운전면허증 실물을 맞추시면 자동으로 촬영이되고 촬영된 운전면허증을 인식해 자동으로 자신의 정보가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발급을하시면 바로 자신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등록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확인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셔야될때 PASS앱에 접속 후 모바일운전면허확인 탭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자신의 정보가 나오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뜨는데 사용하실 곳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현재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도로교통공단과 CU, GS25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계속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관리하지 않고, 지정된 사용처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문의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주요제품 (+자동차)

안녕하세요 11월 1일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2주간 진행이 되며 매년 가을 시행되는 상

zo-zoon.tistory.com

 

청년복지포인트 3차 신청방법 및 조건 (+필독)

요즘은 다양한 청년 정책이 있는데요 하지만 조건도 까다롭고 조건에 맞추기도 힘듭니다. 복지포인트를 받으며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날릴 수 있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

zo-zoon.tistory.com

 

 

주택연금 신청방법(+수령금액)(+가입조건)

주택연금이란?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노인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연금제도인데요. 기존에는 전통적인 부동산 소유 선호 현상과 주택 가격의 꾸준하게

zo-zoo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