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와일드리프트 챔피언 티어표 (+챔피언 추천)

by ZOZOON 2020. 11. 2.

요즘 모바일게임에서 가장 핫한 게임을 찾으라고 한다면 아마 와일드리프트(롤 모바일)이 아닐까 생각이듭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고있는데요. 와일드리프트도 PC 롤처럼 라인별 티어가 존재합니다.

오늘은 라인별 챔피언 티어를 알아보고 공략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인 생각과 실제 통계를 토대로 적은 글이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JUNGLE

정글은 게임의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라인이죠 어느쪽 정글이 흐름을 가져가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갈릴수도있는 중요한 라인입니다.

1티어 : 올라프. 신짜오

2티어 : 아무무, 리신, 그레이브즈, 카밀

 

최근 1티어 정글에는 신짜오와 올라프가 있는데요 이유는 카운터정글에 능하기 때문입니다.

초반 강력하고 일대일에서는 거의 지지않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노우볼을 굴려서 게임을 승리까지 이끌수가 있습니다.

TOP

탑은 주로 근거리 딜러들과 탱커들이 자리를 잡는 포지션인데요. 내셔남작 즉 바론이 근처에 있어서 중요한 라인입니다.

1티어 : 아칼리, 다리우스

 

2티어 :  나서스, 신지드, 카밀, 올라프

 

아칼리같은 경우는 마나소모 없이 스킬을 계속 쓸 수 있어서 일명 짤짤이 딜을 누적시켜 딜교환을 우의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런 점을 이용해서 일방적인 딜교환을 성립시킨다면 쉽게 라인전을 가져올 수 있겠죠.

다리우스는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서 정글이 오더라도 두명다 자를 수 있는 스킬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ID

미드는 모든라인의 중앙에 위치해있어 정말 중요한 라인입니다. 모든 일에도 중간이 중요하듯이 미드가 무너지면 다른라인으로까지 번질 수가있는 라인입니다. 주로 미드라인엔 강력한 마법사(AP) 딜러들이 포진해있습니다.

1티어 : 제드

 

2티어 : 오리아나, 아리, 피즈

 

제드는 라인전 뿐만아니라 암살, 로밍능력이 아주 우수한 챔피언입니다. 그래서 게임을 터뜨릴수있는 능력이 아주 많은 챔피언입니다. 즉 캐리를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단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는 챔피언이므로 어느정도 숙련을 하신 후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OTTOM (AD)

봇 원거리딜러는 서포터와함께 바텀으로 쌍을 이뤄서 가는 포지션입니다. 주로 원거리딜러(원딜)이 주로 가는데요 아마도 인원이 가장 많다보니 킬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고 싸움이 많이 나는 곳입니다. 

1티어 : 진, 카이사

 

2티어 : 이즈리얼

 

리그오브레전드 PC버전에서는 항상 하위티어를 유지하던 진이 와일드리프트에서는 1티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방한방마다 상당한 데미지를 가지고있고 스킬로 미니언 정리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고 와일드리프트는 공격속도 아이템이 적기 떄문에 공속대비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진이 1티어입니다.

또 카이사는 오픈베타에 새로 등장한 챔피언으로 초반 구간을 잘 넘기고 2,3개의 코어템이 나온다면 어마무시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즉 캐리형 원거리 딜러입니다.

BOTTOM(SUPPOTRTER)

바텀라인의 서포터는 원거리딜러의 성장을 돕는 챔피언이 주로 위치하고있습니다. 원거리딜러의 성장을 돕기때문에 원거리딜러가 부족한 CC기를 많이 보유하고있고, 체력회복 같은 아군 챔피언을 보호하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1티어 : 블리츠크랭크

 

2티어 : 럭스, 소나, 알리스타

 

블리츠크랭크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인데요. 하는 재미 뿐만아니라 좋은 CC기를 보유하고있어서 와일드리프트에서도 1티어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라인전 뿐만아니라 중반, 후반에서도 적 팀을 끊어먹기 좋은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1티어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티어표

정글
미드
원딜
서폿

추가적으로 새 챔피언인 세라핀은 S티어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챔피언목록

추가 예정 챔피언


오늘은 이렇게 최근 핫한 게임 와일드리프트 챔피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자신에게 맞는 챔피언을 골라서 연승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와일드리프트 롤 모바일 하는 방법 (+영상)(+롤)(+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발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입니다. 모델링이나 애니메이션, 게임시스템 등을 처음부터 새롭게 개발한 게임이며, 소환사의 협곡

zo-zoon.tistory.co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