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에서 2021년형 '더 뉴 카마로SS'를 공개하고 10월 26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2021년형 더 뉴 카마로SS는 전면부를 중점으로 해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바뀐점
유광 블랙 색상이 적용됐던 전면 범퍼는 바디컬러와 동일한 색상을 사용해서 일체감을 주었고
범퍼 중앙에 자리했던 엠블럼은 라디에이터 그릴로 위치가 이동되면서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2019 카마로 SS와 비교를 해보면 2021 더 뉴 카마로SS의 바뀐 디자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범퍼 중앙에 검은색으로 색상 배열을 하는 것보다는 통일감을 주어 차체 색상으로 바꾼 것은
제 개인적으로는 좋은 요소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검정 범퍼에 대한 호불호는 갈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차체 색상은 무채색인 기존 애쉬그레이 컬러 대신 유채색의 리버사이드 블루 색상을 도입했습니다.
확실히 스포티한 색상은 그레이 컬러보다는 블루 색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쉬그레이 컬러를 없애고 리버사이드 블루 색상을 넣은 것도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편의사양도 새롭게 추가됐는데요 무선 스마트폰 프로젝션 시스템이 신규 탑재돼어
USB 케이블 연결 없이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용할 수 있게됐습니다.
또 업계 최초로 캐딜락에 적용됐던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가 적용돼어
와이드뷰로 후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ECM 룸미러와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뉴 카마로SS에는 8기통 6.2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으며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4초 만에 도달합니다.
또 라인락 기능이 포함된 커스텀 론치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돼
초반 가속력을 극대화했으며 투어, 스포츠, 트랙, 스노우·아이스 등의 주행 모드를 제공합니다.
또 1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컨트롤을 통하여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 첨단기술이 적용돼
레이싱에 기대할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가격표
가격은 5450만원이며
스콜피온 레드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볼케이노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552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색상
색상은 총 4가지가있으며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리버사이드 블루' '다크 쉐도우 그레이' '턱시도블랙' '플레이밍 레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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