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내용)

by ZOZOON 2021. 6. 28.

안녕하세요 지난 경기도 4차 재난지원금에 이어서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거라는 말이 들리고있습니다.

만약 5차 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면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또 기준이 어떻게 될 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가만히 있는것 보다는 그래도 미리 미리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 준비를 해두신다면 더 좋지 않을까요.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 궁금 하셨던 분들은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벌써 코로나가 시작된지 1년이 넘어가고 2년차에 접어든지도 몇 달이 지났습니다. 아마 요즘 가장 핫한 이슈는 바로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이 아닐까 싶은데요. TV를 보든 인터넷을 하든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한 말들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대상

이번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은 전국민에게 주느냐 취약층에게 지급을 하느냐에 대한 논란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제 소득 하위 80%에 대한 1인당 25만원의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두고 막판까지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25일 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현재 해당 정책의 지급 대상을 두고 이와같은 내용으로 막판까지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당초 정부 측에서는 이번 지급을 소득 하위 70%에게만 주고 고소득자는 신용카드 캐시백을 지원하자는 뜻이 있었습니다. 반대로 민주당은 전국민 지급이 원칙이라고 맞서왔었습니다.

그치만 이제 이후 전국민에서 소득 하위 80% 지급이라는 절충안이 논의 되는 중이라고 합니다. 고로 모든 사람들에게 주는 것은 아니게 될 전망입니다. 당정에서는 이번 지원금 자체를 가구별로 주는게 아니라 일단 사람 인당 지급하는 방식에는 어느정도 동의를 하는 것으로 나타냈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이 이제 소득 하위 80%로 제한이 되면서 인당 25만원을 지급하게 될 경우 4인 가구는 100만원, 5인 가구는 125만원을 받게 되어 4인 가구 이상에 대한 100만원 한도가 있었던 저번에 비해서 이번 5인 이상 가구들의 불만을 어느정도 덜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참고로 작년이었던 2020년에는 가구 세대주에게 일괄지급했던 방식이 쓰였습니다. 올해에는 아무래도 그 방식이 앞으로 진행될 것과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을거라고 합니다.

 

지급 날짜

지급일의 경우는 이번 5차 법안이 통과되게 되면 올해 가을인 9월 추석 전에는 무조건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정리하지만 4인 가구 기준으로 100만원 정도 예상되고 고소득층은 선정에서 제외가 된다는 것이고. 또 모든 국민 하위 80%에게 주는 것이니 4인 기준 연소득 1억이 넘어도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산하자면 4인 가족 기준으로 월 975만원, 연 1억 1700만원을 버는 가구까지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의 경우는 저번 4차때랑 크게 다르지 않을 전망입니다. 계좌 등록해놓은게 있다면 거기로 들어올 수도 있고 보통은 정부의 공식 신청 홈페이지에서 미리 접수를 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정확한 공지가 나오지 않아서 내주 안으로 나오는 내용을 확인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경기도 5차 재난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재난 지원금은 안받아도 좋으니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이런 고민도 안하게 되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전국민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