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정보

애플워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비교

by ZOZOON 2020. 11. 27.

요즘은 최신식 기계들이 참 많은 시대입니다. 옛날엔 상상도 못했던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무선충전기, 테블릿 등등 참 많은 우리 삶을 도와주는 기계들이 있죠. 그 중에서도 아마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스마트워치. 그중에서도 애플워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애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디자인과 편의성 때문에 애플워치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애플워치에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버전이 있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둘 중에 뭘 사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겁니다. 그럼 애플워치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의 차이점 및 장단점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이란?

일반적으로 알루미늄이란 금속은 은백색으로 가벼운 금속입니다. 지각 구성 원소 가운데 철보다도 많기 때문에 금속 원소 중에서는 가장 흔한 원소이며, 규소와 함께 많은 광물의 골격을 이루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자체는 금속 중에서도 상당히 무른 편이며, 재료공학에서 알루미늄의 가장 큰 가치는 가벼움이고, 소비자 가전 등의 분야에서는 가벼움만큼 외관도 높게 평가됩니다.

스테인리스란?

철강재료의 경우 철기시대라는 시대적 분류가 생길 정도로 큰 혁신을 가져왔으며, 각종 합금과 고분자 화합물이 널리 쓰이는 현대 사회에서도 여전히 그 쓰임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 중요한 소재입니다. 철은 클라크 수 4위, 금속으로서는 알루미늄에 이어 2위로 지각에 널리 존재하는 원소이며 비교적 쉽게 제련해낼 수 있었으며 청동기에 비해 월등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 문명의 발전에 눈부신 기여를 한 소재입니다.

 

애플워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비교

무게

애플워치 알루미늄(좌), 애플워치 스테인리스(우)

위에 살펴보신것과 마찬가지로 애플워치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의 무게를 비교해보면

알루미늄▶  30.8g(40mm), 36.5g(44mm)

스테인리스▶ 스테인리스 40.6g(40mm), 47.8g(44mm)

이렇게 스테인리스가 알루미늄보다 약 10g정도 무게가 더 나가는걸로 나타납니다.
결과와 마찬가지로 알루미늄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더 가벼운걸 선호하는 분들, 즉 스포츠 활동을 많이 하시는분들이 구매를 많이합니다.
반대로 스테인리스는 스포츠 활동보다도 무게감에 더 중점을 두신분들이 선호를 많이합니다. 

 

외관

애플워치 알루미늄(좌), 애플워치 스테인리스(우)

애플워치 알루미늄은 무광으로 된 소재이고 애플워치 스테인리스는 유광으로 된 소재입니다. 따라서 애플워치 알루미늄의 경우에는 오래 사용을해도 스크레치가 잘 나질 않지만 애플워치 스테인리스의 경우에는 스크레치가 잦다고 합니다. 소재의 특성상 유광인쪽이 아무래도 스크레치가 더 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강도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찍힘에 있어서는 애플워치 스테인리스가 애플워치 알루미늄보다 더 강합니다.

또 애플워치 스테인리스는 유광처리로 돼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무광처리된 알루미늄보다는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것도 사실입니다. 패션에 매칭하기도 그만큼 더 쉽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알루미늄은 스포츠밴드를 제외한 밴드는 좀 이질감이 느껴진다고 한다면 스테인리스는 어느 줄이든 다 잘어울립니다.

 

유리

애플워치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은 유리의 소재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은 일반 시계에 많이 사용하는 사파이어 글래스를 사용했습니다. 사파이어 글래스는 아무 불순물도 섞이지 않은 것, 즉 순수한 Al2O3 결정은 무색투명한데, '시계'와 '유리' 등에 쓰이는 것이 바로 '사파이어 글래스'입니다. 반면 애플워치 알루미늄은 ION-X를 사용하는데 ION-X는 사파이어보다 충격에 조금 더 강하고 외부에 나갔을때 밝은 빛 아래에서 사파이어보다 가독성이 더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에비해 사파이어는 ION-X에 비해 잔흠집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

애플워치6 알루미늄(좌), 애플워치6 스테인리스(우)

40mm 스페이스 그레이 그리고 화이트 솔로 루프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 해보았을때 애플 공식홈페이지 기준으로 애플워치6 알루미늄은 ₩539,000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의 경우에는 ₩899,000로 가격차이가 35만원이 넘어가게 됩니다. 물론 애플워치6를 기준으로 공홈에서 견적을 낸것이니 각 판매사들마다 차이는 있겠습니다.

 

같이 읽으시면 좋을만한 글

2020/11/26 - [정보/생활 정보] - 카 쉐어링 업체 종류 및 장단점(카셰어링)

2020/11/24 - [정보/생활 정보] - 2020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할인

2020/11/25 - [추천/제품] - 20대 사회 초년생 첫차 추천

 

 

오늘은 이렇게 애플워치 알루미늄과 애플워치 스테인리스의 장단점 및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비교를 해보셨을때 어떤 제품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 제품으로 골라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T > 제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프로 10.5 스펙과 가격  (0) 2020.11.27

댓글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