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모바일 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 PC, 모바일 하는 방법

by ZOZOON 2020. 11. 2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합니다. 저는 이미지 검색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그럼 이미지 검색을 하는 방법 및 노하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

우리가 무엇에 대해 궁금해할때는 각종 포털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만약 '재난지원금'이 궁금하다고하면 포털사이트에 '재난지원금'을 검색하면 그거에대한 정보들이 나오죠. 이미지 검색도 비슷한 겁니다. 자신에게 있는 사진을 검색을하면 그 사진이 어떤건지 알려주는, 그니까 검색 방법을 역이용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PC 방법

먼저 구글에 접속을 하신뒤 오른쪽 상단 개인 프로필 옆쪽에 있는 '이미지'라고 쓰여있는것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은 따로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 귀찮으신분들은 아래 링크로 경유하셔도 들어갈 수 있고 그냥 검색창에 구글 이미지 라고 치시면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www.google.co.kr/imghp?hl=ko&tab=wi&authuser=0&ogbl

 

Google 이미지

 

www.google.co.kr

 

이미지를 누르셨다면 Google 밑에 이미지라는 글씨가 써져있는 'Google 이미지'사이트에 들어오신겁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미지 검색을 해볼건데요 검색 옆에 카메라모양을 눌러줍니다.

누르셨으면 이런 창이 새로 뜰텐데요 저희가 할거는 이미지 URL을 사용하는 방식이아닌 있는 파일을 업로드해서 검색을 할거니까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주시고 '파일 선택'을 눌러줍시다.

 

그럼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뜰겁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누르시고 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기위해 니베아 립밤을 선택했습니다. 열기를 누르시고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결과 화면이 나왔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제가 처음 이 방법을 알게됐을때 정말 신기했습니다. 검색 정확도가 은근히 뛰어납니다. 쉽고 간단하죠? 그럼 이제 모바일로 하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방법

일반 브라우저로 구글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위에있는 이미지를 누르셔도 이미지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아니 이미지로 검색이 불가능한겁니다. 물론 데스크톱버전으로 바꿔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굉장히 복잡해집니다. 그럼 어떻게할까요? 바로 구글 앱을 다운받아서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셔서 구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줍니다. 그리고 다운이 다 되셨다면 실행을 시켜줍니다.

구글을 실행시키셨다면 바로 이런 화면이 뜨실겁니다. 여기서 아까 PC에서 봤던 거랑 똑같은 위치에 마이크 옆에 카메라모양이 있죠? 저걸 눌러줍니다. 

그럼 구글 렌즈라는것이 뜨면서 위 사진과 같은 카메라 화면이 뜰겁니다. 전혀 당황하지 않고 여기서 하단보다 살짝 위에 위치하고 좌측에있는 갤러리 모양의 탭을 눌러줍니다. 돋보기 모양 옆에 네모박스 입니다.

그럼 위 화면처럼 자신의 갤러리가 들어가질텐데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그냥 한번만 툭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미지 검색중이라고 뜨면서 조금만 기다리면 검색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저는 기아자동차 앰블럼으로 검색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바로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 이 구글렌즈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숨겨져있는데요. 이런 것들은 다음에 포스팅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검색 활용 팁

구글 이미지 검색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보다가 괜찮은 상품이 있는데 어떤 상품인지도 모르고 정보도 나오지 않을때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바로 이미지 검색을 하면 그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는 꽤 유명한 상품들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개인이 찍은 사진 같은걸로는 잘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상용화 되어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또 연예인의 사진만으로도 그 연예인이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일반인은 안되고 그래도 유명인사들은 잘 됩니다. 저도 이런 방법들을 사용해 많은 정보들을 얻어내고 있습니다. 아마 조금 하시다보면 더욱 많은 방법들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총정리

  1. PC는 구글접속 -> 이미지클릭 -> 카메라모양 클릭-> 사진 첨부를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2. 모바일은 구글앱 실행 -> 카메라모양 클릭-> 사진첨부를 하면 구글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3. 이미지 검색은 사진만 있는 상품을 검색할 때 유용합니다.

도움이 되실만한 글

2020/11/25 - [정보/IT&모바일 정보] - 구글 드라이브 PC,모바일 사용방법

2020/11/24 - [정보/생활 정보] -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할인 정리

2020/11/23 - [건강/건강식품] -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효능 및 부작용(+임산부)

 

 

오늘은 이렇게 구글 이미지 검색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한번 알아두시면 생활속에서 자주 사용하게 될겁니다. 저 역시도 그랬으니까요. 그럼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