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TV

자궁외 임신 오진 후 유산시킨 병원의 만행(+청원링크)

by ZOZOON 2020. 10. 24.

산부인과 의사의 오진으로 인해 아이를 유산시킨 한 엄마의 사연이 알려져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사건인지 같이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산부인과 의사의 오진으로 힘들게 임신된 뱃속 아이가 사망하였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어서 "첫아이를 2년 만에 갖고 출산하여 둘째도 바로 계획을 했으나 매번 실패의 연속이었고 1년 동안 임신이 안돼 병원을 다니며 과배란 약을 처방받아 임신 계획을 했지만 이 또한 임신은 되지 않았고 오히려 부작용이 생겨 과배란 약을 끊었을 때 기적처럼 둘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쁨도 잠시, 복통이 심해 대전의 한 대학병원을 찾았는데 자궁외 임신 소견을 들었다고 합니다. 아이 엄마는 "임신 5주 차여서 아기집이 잘 확인되지 않을 수 있으니 며칠 후 다시 검사를 받아보면 안 되겠냐고 했지만, 전공의와 상의한 교수는 자궁외 임신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결국 진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아이 엄마는 주사를 맞고 퇴원을했고, 첫째를 출산했던 산부인과를 찾아가 재검사를 해 본 결과 정상임신인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 산부인과에서는 자궁외임신주사를 맞았다고 하니 "말도 안 된다 자궁외 임신으로 볼만한 의심 소견이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결국 아이 엄마는 오진한 대학병원 산부인과에 찾아가 항의를 하였고 전공의와 교수는 오진을 인정하고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한 달 뒤 뱃속에 있던 아이는 자궁외 임신 주사로 인해 유산이 됐고, 병원 측은 아이의 유산 책임이 자궁외 임신 주사가 아닌 염색체나 호르몬 이상일 수 있다는 말도 안 되는 변명을 늘어뜨렸지만 조직검사 결과 핑계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또 병원에는 자궁외 임신 주사(MTX)가 자궁외 임신에만 적용된다고 설명했는데 다른 산부인과 의사들에게 이와 같이 말을 하니 같은 의사로서 부끄럽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출처:KBS

원래 보상내용은 다시 아이를 가질 수 있도록 시험관 시술을 지원이었지만 다시 말을 바꿔 치료비만 보상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변명은 시술 지원을 공식적으로 약속한 적은 없다고 하는 겁니다. 결국 아이 엄마는 법적 소송까지 준비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593392

 

산부인과의사의 오진으로 힘들게 임신된 뱃속 아이가 사망하였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 대한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해당 국민청원링크입니다. 마감일은 11월 11일까지이고 10월 25일 기준 2500분 정도가 청원에 동의해주셨습니다.

한편 자궁외임신이란 자궁바깥 다른 곳에 수정란이 착상되어 임신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나팔관에 일어나며 난소에도 일어납니다. 나팔관이나 난소에 일어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이경우 10주 이전에 파열되어 태아도 반드시 사망하고 모체도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되므로 착상된 배아를 제거하게됩니다. 메토트렉세이트를 이용해 모체에 흡수시키기도 합니다. 태아가 죽게되는 윤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궁외임신된 배아를 자궁으로 이식시킨 사례가 전 세계에서 2건 존재합니다. 다른 부위에 자궁외 임신이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태아의 생존이 가능합니다.

방송인인 허수경씨는 이혼 후 시험관 아기를 통해 딸 별이를 출산는데 결혼 생활을 할 당시 두 번의 자궁외임신으로 자연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이후 인공 수정을 두 차례 실패했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정도명 철학원 전진 부부 사주 점집 정보 (+복비)

전진,류이서 부부가 출연한 동상이몽2 보셨나요? 전진, 류이서 부부의 사주를 봐주는데 엄청나게 잘 맞춰서 두분다 엄청 놀라고 아마 보는 시청자들도 많이 놀랐을겁니다. 저 또한 보는데 입이

zo-zoon.tistory.com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발급방법 및 총정리 (+이벤트)

안녕하세요 미성년자들은 카드를 발급받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그런 미성년자들을 위해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역시 신세대들을 위한 회사답게 미성년자도 신

zo-zoon.tistory.com

 

 

2021 신형 베뉴 총정리 (+가격표)

안녕하세요 어느새 2020년도 거의 끝나갑니다. 그에맞춰서 자동차 회사들도 2021년형 차들을 출시하고있는데요 오늘은 2021년형 베뉴의 출시 소식을 가져와봤습니다. ▶ 바뀐 점 이번 2021년형 베뉴

zo-zoon.tistory.com

 

'이슈 >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도명 철학원 전진 부부 사주 점집 정보 (+복비)  (0) 2020.10.23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