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정리 (+홈페이지)

by ZOZOON 2020. 12. 9.
코로나 소상공인 3차지원금 정리 (+홈페이지)

3차지원금
3차지원금

코로나의 전파속도가 어마무시하게 증가하고있습니다. 불과 저번주만 하더라도 400명대이던 확진자수가 이번주에는 6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과연 이 무시무시한 코로나는 언제 끝날지 궁금합니다. 하루 빨리 백신이 보급되어서 마스크를 벗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셨겠지만 경제적으로 제일 타격이 큰 분들은 아마 우리나라 소상공인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는 3차지원금을 지급한다고합니다. 그럼 자세한내용은 아래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5단계
2.5단계

 

소상공인 3차지원금 지원내용

정부
정부

소상공인의 사업운영에 필요한 운전자금을 업체당 최대 2천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는 긴급대출입니다. 정부 자금은 3조+@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3차지원금 접수기간

접수기간
접수기간

2020년 12월9일 오후 1시부터 ~ 자금소진시이므로 서두르셔야 긴급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사이트의 많은 트래픽이 몰릴 수가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한도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 및 대출한도

대출금리 및 한도
대출금리 및 한도

이번 코로나 소상공긴 긴급대출은 연 이자율은 2.0%이며 대출기간은 5년이며 2년 거치후 3년 분할 상환을 해야하는 대출방식입니다.
대출 한도는 업체당 최대 2,000만원 이내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긴급대출 상환방식

상환
상환

이번 코로나 소상공인 긴급대출은 대출기간 5년(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인데 거치기간 경과 후 상환기간 동안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을 하셔야합니다. 정확한 대출 이자를 알아보시고 싶으시면 다음에 원금균등분할상환 계산기라고 치시면 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 나와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우리가 부동산을 매입하기 위해서 돈을 빌릴때는 상환을 어떻게 할지 미리 파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원금일시상환으로 이자만 납부하다가 마

zzozzoon.tistory.com

코로나 긴급대출 지원 방법

홈펭이지
홈펭이지

지원은 온라인 신청 및 간이심사를 통해 융자대상을 결정한 후 직접 대출을 받는 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긴급대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다음검색창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라고 검색 후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신청 방법(+필요서류)

안녕하세요 요즘엔 집값이 너무 높아 청년들이 자기 집을 구하기란 정말 부모님의 도움없이는 구매할 수있는분이 거의 없다고 볼수있을만큼 힘든데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책이

zo-zoon.tistory.com

 

 

주택연금 신청방법(+수령금액)(+가입조건)

주택연금이란?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만 소득이 부족한 노인들을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연금제도인데요. 기존에는 전통적인 부동산 소유 선호 현상과 주택 가격의 꾸준하게

zo-zoon.tistory.com

 

 

청년복지포인트 3차 신청방법 및 조건 (+필독)

요즘은 다양한 청년 정책이 있는데요 하지만 조건도 까다롭고 조건에 맞추기도 힘듭니다. 복지포인트를 받으며 일에 대한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날릴 수 있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

zo-zoon.tistory.com

이번에 2.5단계로 격상이 되면서 피해를 보시는 소상공인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모두 함께 활짝 웃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코로나 긴급대출도 모두 잘 받으셔서 조금이라도 힘이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