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소식

애플 아이폰12 결함 문제 해결방법 (+구매시 필독)

by ZOZOON 2020. 11. 19.

출시한지 한달정도 된 '아이폰12'에서 결함이 발생했습니다. 바로 일부 상황에서 아이폰12의 화면이 깜빡거린다거나 녹색 빛 또는 회색 빛이 보이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그리고 애플이 내부에서 확인 한 결과 그러한 현상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아이폰12 결함

위사진에서 보이는 것은 화면에 녹색빛이 발생하는 '녹조 현상'이라고 합니다. 사례를 종합해보면 이 문제는 디스플레이 밝기가 약 90% 이하로 설정되어 있을 때 주로 나타났고 많은 사용자가 iOS14.1, iOS14.2, iOS 14.3 베타 버전에서 이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궁금하다고 따라하지는 않는게 좋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주요 문제는 검은 화면에서 일시적으로 깜빡거리거나 회색빛으로 보이는 현상을 비롯해 디스플레이 밝기가 균일하지 않고 일부에서 핑크빛을 보이는 현상, 화면이 녹색 빛을 띠는 현상, 화면이 누렇게 보이는 액정 현상 등이라고합니다.

아이폰12 미니 결함

뿐만아니라 아이폰12 시리즈는 화면 결함 외에도 아이폰12 미니 일부 기기에서 터치가 잘 안 되는 문제점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잠금 화면에서만 나타나며, 충전 포트를 손으로 막거나 보호 케이스 없이 제품을 잡고 사용하면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12 결함 해결방법

애플은 서비스 업체에 "지금 영향을 받는 아이폰에 대한 서비스는 피하고, 대신 고객에게 최신 iOS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유지해야 한다고 알릴 것"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이같은 내부 문건은 애플이 이 문제를 향후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할 것임을 암시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플은 과거 아이폰11 시리즈에서도 화면이 전체적으로 녹색 빛을 띠는 녹조 현상이 보고됐을 때, iOS 업데이트로 해결한 바 있습니다.

 

 

구매 예정분이신 분들은 이런 결함이 발생한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구매를 하셔야겠습니다. 한두푼 하는 기기가 아니다보니 이런 결함은 뼈아프게 다가오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T > IT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포 LG전자보다 먼저 롤러블폰 정보  (0) 2020.11.19

댓글


loading